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이란, 기초생활수급자 주민센터 방문 전 알아둘 내용

저번 포스팅에서는 무직자 저신용자 대출이 가능한 곳으로 소액부터 고액 대출 상품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기초수급자를 대상으로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인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를 주제로 무이자로도 최대 1,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도 같이 준비했습니다.

또한 동사무소 대출 이용 전 알아둘 내용까지 정리했으니 기초급자 분들 중 동사무소 대출을 희망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관련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글의 순서 >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이란?

기초생활수급자 주민센터 방문 전 알아둘 내용

중앙정부기관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성남시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고양시 학자금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김천시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자활기금 자활 지원사업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함께 보면 좋은 글

마이너스 통장이란, 뜻 쓰는이유 및 개설자격 (연계가능)

무직자 대출 상품 총정리, 모바일 가능 (업로드 예정)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top 10, 저신용자 꿀팁 알려드림 (업로드 예정)

무직자 500만원 대출 쉬운 곳 (업로드 예정)

저신용 무직자 대출 방법, 소액 비상금대출 받는 꿀팁 (업로드 예정)

무직자 모바일 즉시대출 가능한 곳, 궁금한점 모아보기 (업로드 예정)

무직자 200만원 급전 대출 필요하다면, 조건 및 후기 (업로드 예정)

무직자 전세자금대출 쉽게 받는법, 버팀목 받을 때 필수 (업로드 예정)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이란?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은 기초생활수급자의 생계비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금융대출 상품입니다.

대부분 저소득층 가구, 무직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생활비뿐만 아니라 월세 등 다양한 금융 지원 서비스로 생계형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초수급자 대출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근거하여 기초수급자, 차상위 계층에 선정되어 있는 분들이 동사무소를 통해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활안정자금 융자, 자활자금 융자, 기초생활보장기금 융자, 주민소득 지원자금 융자의 이름으로 대출 상품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차체 마다 지원하고 있는 상품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은 동사무소 대출은 최대 5,000만원까지로 금리 연 0%~ 최대 3%를 적용하여 최대 8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은 대상자의 소득 맞춤별로 무이자를 통해서 최대 대출 5,0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대출 자격 선정 기준은 소득과 재산에 따라 구분되어 있으며, 재산 기준으로는 실제 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 1억원 이하의 재산에 해당되는 자로 대출 신청자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무보증으로 대출 이용을 원할 경우에는 기존의 금융채무불이행자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기존 대출금이 2천만원 이하인 경우 연간 재산세 납세실적이 2만원 이상 및 연소득6,000만원 이상인 경우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동사무소 대출은 지자체마다 지원하는 예산액이 다르기 떄문에 빨리 마감이 될 수 있어 동사무소 대출을 생각하고 있는 무직자나 기초생활 수급자분들이라면 최대한 빨리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주민센터 방문 전 알아둘 내용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부 예산액으로 무이자 및 저금리로 대출을 진행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그러므로 대출 소득 조건에 만족하지 않는 경우나 기초생활수급자로 선정되지 않는 대상자는 주동사무소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정부 예산액으로 대출을 운영 중이기 때문에 예산액이 소진될 경우에는 해당 년도의 동사무소 대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동사무소 대출을 희망하는 분들이라면 대출 자격 요건을 살펴본 다음 최대한 빨리 대출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주민센터 이외에도 국가에서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민금융정책들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동사무소 대출이 불가능하더라도 다른 대출 방안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상품

-성남시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고양시 학자금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김천시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자활기금 자활 지원사업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지차체별로 운영중인 성남시, 고양시, 김천시, 자활기금, 중앙정부기관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상품을 정리해보았는데요

각 지자체별로 진행 중인 상품 차이가 있으니 자격 조건과 대출한도, 금리 등 대출 정보를 참고하여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남시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성남시에서 운영중인 동사무소 대출는 주거 자금 용도로 성남시에서 거주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원까지 가능하며 고정금리 연 2%를 적용하여 초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6년으로 원금균등 상환 방식과 원리금균등 상환방식으 매월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상환해야 합니다.

예외적으로 대출기간 6년 안에 초기 1년 동안에는 거치기간을 둘 수 있어 대출 실행 후 1년 동안은 매월 이자만 납부한 다음 나머지 5년을 원금과 이자 납부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성남시 각 구청 사회복지학과에 직접 방문해야만 신청이 가능하니 신분증을 지참한 뒤 주소시 관할 동사무소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학자금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고양시에서 진행 중인 기초생활수급자 상품은 학자금 대출 상품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인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으로 연 0%의 금리로 무이자를 통해서 최대 8년 동안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균등분할상환 체계로 매월 이자와 원금을 같이 상환해야 하지만 대출 초기 4년 동안에는 이자만 상환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거주지 관할 동사무소 직접방문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복지정책과’를 통해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고양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학자금 대출과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 중인 대출과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금리의 경우 학자금 대출이 조금 더 높은 편이지만 더 많은 대출 한도를 이용할 수 있으니 학자금 대출을 생각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분이라면 한국장한재단도 같이 살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김천시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김천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초수급자 대출은 운영 및 시설 자금으로 생활안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동사무소 대출 상품입니다.

기초생활 수급자를 대상으로 대출 한도 최대 1,200만원까지 연 0%의 금리로 무이자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으로 원금균등 상환 또는 원리금균등 상환 방식으로 매월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상환해야 합니다.

대출 기간 초기 2년 동안은 매월 이자만 상환할 수 있으며 소득 조건에 따라 이자 적용 없이 원금 상환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김천시 읍/면 사무소 및 거주지 인근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자세한 정보가 궁금한 분들은 김천시 복지학과를 통해서 상담이 가능합니다.

자활기금 자활 지원사업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자활기금 자활 지원 사업 대출은 고성군에서 진행하고 있는 동사무소 대출로 생계자금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으로 최대 대출 한도 1,0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고정금리로 연 3%를 적용한 저금리로 최대 5년까지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분할상환방식 또는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분할상환으로 진행할 경우 대출 초기 2년 동안에는 매월 이자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고성군 관할사무소 및 거주지 주민센터 직접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니 신분증을 지참하여 동사무소에 직접 대출 신청을 하면 됩니다.

600만원으로 3000억원을 만든 코인 투자자의 매매법 공유

비트겟 거래소 수수료 할인 50% 및 5,000USDT 증정금 이벤트 참여 방법

바이비트 거래소 수수료 할인 20% 및 30,000USDT 증정금 이벤트 참여 방법

Leave a Comment